본문 바로가기
일상 & 잡담

역삼역 맛집 이여곰탕 한우곰탐 혼밥

by 세블스 2023. 6. 10.
반응형

역삼역 맛집 이여곰탕

곰탕 맛집, 역삼역 맛집입니다.

지나가다가 발견한 식당입니다.
유퀴즈에 나온 맛집인가 봅니다.

국내산 한우를 사용한 곰탕이네요.
가격은 만원. 요즘 물가 많이 비싸졌네요.
강남이라 더 비싼 것 같습니다.

전골도 파는데 혼자서는 먹기 어렵네요.

곰탕 한 그릇은 혼밥하기 아주 좋은 메뉴입니다.
여럿이 와도 부담없이 먹기 좋습니다.

일부러 찾아가서 먹기엔 애매한데
동네에 있다면 종종 갈 것 같습니다.

국물이 슴슴하니 한우 고기가 많이 들어가 있네요.
노란 놋그릇에 심플하게 곰탕 한그릇, 김치종지 하나
간단명료합니다.
곰탕엔 김치나 깍뚜기 하나면 충분하지요.

뜨끈한 국물과 함께 밥 한공기 다 비우면
든든합니다. 곰탕은 여름보다는 추운 겨울
뜨겁게 한 그릇하면 참 좋은데 여름은
비수기가 아닌가 싶네요.

국물은 감칠맛이 덜하지만 평안도 식
심심하고 담백한 맛으로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더운 지방, 아랫 동네는 간이 좀 쎈 반면
추운 지방, 윗 동네는 간이 덜한 심심한
음식이 주를 이룹니다.

땀을 많이 흘리면 염분 보충을 위해
소금을 많이 섭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남쪽의 자극적인 음식이 좋네요.

#이어곰탕 #역삼역맛집

강남역 스터디룸 사이프로
https://m.blog.naver.com/ifboss/222978349020

스페이스클라우드 공간대여 강남역 5번출구 스터디룸 사이프로

스페이스클라우드 공간대여 강남역 5번출구 스터디룸 사이프로 강남역 스터디룸 사이프로 모임공간 입니다....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