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잡담

쿠팡 와우멤버십 7890원으로 인상, 멤버십 결제 금액 확인하는 법

by 세블스 2024. 8. 31.
반응형


쿠팡 와우멤버십 7890원으로 인상, 멤버십 결제 금액 확인하는 법

쿠팡 와우멤버십이 결제되어 문자 알림이 왔는데 금액이 7890원이네요. 드디어 멤버십 금액이 인상되었는데 이전 금액은 4990원입니다.
인상폭이 꽤 큰데 쿠팡이 시장을 장악하니 요금을 올려서 이제 고객들에게도 돈을 받아낼 모양입니다.
한 개 업체가 독과점에 경쟁이 사라지면 결국은 고객들에게 피해가 가는게 일반적입니다.


앱에서 와우멤버십 결제 금액 확인 가능한지 알아보다가 한참 헤매다 고객상담 채팅으로 확인했습니다.

마이쿠팡 -> 결재수단, 쿠페이 -> 쿠페이머니 계좌 카드사용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하네요.

와우멤버십 결제금액만 월별로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메뉴는 없네요.

상담원에게 물어보니 엉뚱한거만 자꾸 답변할려고 하는게 답답하네요.



아래는 월별 결제 부분만 캡쳐해서 모아놨습니다.

이번달부터 7890원이 결제 되는군요.
금액 인상으로 고객들이 얼마나 이탈할지 궁금하네요.

이탈을 막기 위해 받은 혜택 정보는 아주 잘 보이는 곳에 표시를 하고 있습니다.
쿠팡이츠와 쿠팡플레이와 연결하여 락인을 시킨다음 멤버십 금액을 올리는 영리하지만 다소 얄팍한 수가 너무 빤히 보이는 전략이네요.
장사 잘되는 식당은 고객들이 느끼기에 막 퍼주는 느낌이 드는 곳들이 많습니다.  

근데 고객상대로 이익을 더 많이 낼려고 애쓰는 곳은 사람들이 귀신 같이 알아서 피할려고 합니다.

쿠팡의 전략을 보면 겉으로 고객들에게 돈을 뽑아야겠다는게 너무 티가 납니다.

고객들의 거부감이 최소화하고 퍼준다는 느낌이 들도록 인상폭을 연차별로 조금씩하여 거부감은 최소화하고 퍼준다는 느낌은 크게해서 제발로 찾아오게 만드는게 중요한게 그 반대로 고객에게 더 뜯어내겠다는 방식으로 하니 있던 고객도 반발심리에 의해 이익이 더 큼에도 불구하고 이탈하게 만드는 어리석은 전략을 취하는거 같습니다.

쿠팡에 경제심리학자를 고용하는게 좋을 듯 한데 고객심리를 잘 모르는 친구들이 전략을 주물럭 거리는게 아닌가 싶네요.

돈 좀 된다 싶으니 욕심을 내면 그게 새로운 경쟁자를 만들고 망하는 길이 될 수도 있는데 조심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어쨌든 쿠팡풀레이와 쿠팡이츠 그리고 빠른 배송을 무기로 쿠팡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쿠팡 와우와 같은 제휴 혜택이 있는 카드를 쓰는 것도 좋겠네요.

제가 보기엔 락인 전략이 강해서 그리 많은 이탈이 있을 것 같진 않네요. 쿠팡을 잘 쓰지 않는 고객들은 어차피 큰 도움 안되니 이탈해도 타격이 크지도 않을 것 같네요.

최근 한국에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알리와 테무를 견제해야하는데 너무 안일한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쿠팡이 알리보다 금액은 두배나 비싼데 멤버십까지 올려서 나중에 더 큰 손실을 볼 수도 있는데 저렇게 하면 국내 고객들 중국 쇼핑몰에 다 뺐기고 티몬과 위메프 꼴이 안나게 있을때 잘하라는 조언을 해주고 싶네요.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