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투앱 Swing2App 앱개발 노코트툴
스윙투앱 Swing2App 앱개발 노코트툴
무료앱부터 유료앱까지 간편하게 제작 가능한 스윙투앱은 앱을 제작하는 노코드툴입니다.
국내 스타트업인 스윙투앱에서 만든 솔루션 서비스입니다.
요즘 트렌드를 잘 반영해서 웹으로 가입해서 웹에서 앱을 제작하여 스토어에 등록할 수 도 있습니다.
무료도 있지만 유료로 이용하면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가입해서 바로 시작하기 누르면 됩니다.
가입은 간편하게 구글로 가입하면 됩니다.
빠른 앱 제작 모드도 있고, 웹앱, 처음부터 시작하기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서 처음하는 경우 처음부터 시작하기 해서 해봅니다.
간단한 가이드가 있어서 보니 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일단 가이드대로 다 하고 나니 기본은 완료가 되었는데 위 화면 다음은 이제 하나씩 찾아가면서 만들어 봐야 합니다.
우측 상단 메뉴에 앱운영을 누르면 앱관리 페이지로 갑니다.
위와 같이 하단에 다양한 페이지의 기능이 표시되는데 그걸 보면서 선택해 줍니다. 컨텐츠를 올린다고 한다면 자유게시판을 이용하여 컨텐츠를 등록할 수 있고, 회원들도 자유게시판에 컨텐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위 상단 메뉴에서 페이지관리를 클릭하면 각 화면 설정이나 컨텐츠 추가 가능합니다.
하단에 푸터, 네비게이션바가 메뉴를 클릭하여 화면을 이동하면 사라지는데 이걸 어떻게 사라지지 않고 고정시킬 수 있는지 방법을 모르겠네요.
스윙투앱에 질의하니 답변은 빠르게 오네요.
결론은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화면이 전환될 경우 하단 툴바(네비게인션바)가 사라진다, 항상 보여지게 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이 정도 자유도가 없다면 이건 좀 많이 아쉽네요. 왜 이렇게 해 놨을까요. 항상 보이게 하는게 어려운 일은 아닌데 굳이 이걸 안되게 해놓았을 이유가 있을까, 유료이면 가능한 것도 아니고 아예 안되다니...
그래서 아래와 같이 추가 질문을 했습니다.
이런 요청이 한 두명이 한게 아닐텐데 사용자들이 해달라는 것을 안해주면 뭘하는건지. 여기서 중요한 것을 배우게 되네요. 항상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가장 먼저 해주는 것이다 라는 것을 말입니다.
사업을 하게 되면 가장 큰 문제가 1.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른다. 2.고객이 원하는 것을 알지만 안한다.
이 두 가지만 알고 실행하면 아마 대부분은 성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노코드툴인 스윙투앱을 소개했습니다.
서비스 자체는 매우 쉽고 직관적이며 훌륭한데 아쉬움이 조금 남습니다. 그 부분만 해결하면 완벽할텐데 2% 부족한 점을 잘 모르는 것 같아 아쉽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좋은 서비스고 앞으로 계속 발전하여 글로벌한 서비스가 되길 응원합니다. 끝.